최종편집 : 2020-01-29 16:39 (수)
2020년 주목해야 할 암호화폐 인물 Top10은?
2020년 주목해야 할 암호화폐 인물 Top10은?
  • 최진승
  • 승인 2019.12.17 1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사리 2020 전망 보고서 발표
창펑 자오 바이낸스 CEO, 잭 도시 트위터 CEO, 모건 벨러 칼리브라 전략본부장 등 언급

[비아이뉴스]최진승 기자= 암호화폐 리서치 기업 메사리(Messari)가 2020 전망 보고서(Crypto Theses for 2020)를 내놨다. 라이언 셀키스(Ryan Selkis) CEO가 저술한 이번 보고서는 암호화폐 관련 주요 논제를 중심으로 2020년 주목해야 할 인물 탑10을 선정했다.

2020년 주목되는 인물로는 창펑 자오 바이낸스 CEO를 필두로 잭 도시 트위터&스퀘어 설립자 겸 CEO, 브라이언 클라인 암호화폐 전문 변호사, 멜틈 데미로 코인쉐어 CSO, 모건 벨러 칼리브라 전략본부장, 룬 크리스텐센 메이커다오 설립자, 주코 Zcash 설립자, 저스틴 선 트론 설립자, 피터 맥코맥(Peter McCormack) 저널리스트 등이 선정됐다.

특히 보고서는 자오 창펑 CEO에 대해 "그는 현재 암호화폐 산업에서 가장 흥미로운 인물"이라며 "바이낸스가 암호화폐 산업에서 우위를 지속할 수 있을지는 사법권에 기초한 성공적인 규제 준수에 달려 있다"고 평가했다.

보고서는 최근 소셜미디어를 위한 분산형 표준을 개발 중인 팀을 후원하고 있다고 밝힌 트위터에 대해서도 관심을 나타냈다. 앞서 잭 도시는 라이트닝 랩을 후원했고 현재 비트코인 코어 개발에 자금을 대고 있는 스퀘어의 크립토 디비전을 별도 발족하기도 했다.

미국의 5대 금융 기술 변호사 중 한 명에 선정된 브라이언 클라인도 관심의 대상이다. 그는 크라켄의 제시 파월, 쉐이프쉬프트의 에릭 부레스, 윙클보스 형제와 분쟁 중인 찰리 슈렘, 테조스의 공동 설립자 브레이트만스 등을 수년 간 대변했다.

이 외에도 보고서는 현재 페이스북이 추진 중인 암호화폐 '리브라' 지갑인 칼리브라의 전략본부장을 맡고 있는 모건 벨러(Morgan Beller), 메이커다오(MakerDAO)의 설립자로서 전체 디파이(DeFi) 생태계에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는 룬 크리스텐센(Rune Christensen), 지캐시 커뮤니티의 구심점으로서 강력한 리더십을 갖춘 주코(Zooko) 등을 2020년 주목할 인물로 선정했다.

 

최진승 choijin@beinews.net
최진승 [최근기사]
볼보(Volvo), 블록체인 공급망 구축 나섰다... LG화학도 참여
디파이(DeFi) 성장에도 이더리움(ETH)이 저평가되는 이유
[Weekly크립토] 비트코인 시장점유율 하락, 알트코인 시즌 시작되나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