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1-29 13:32 (수)
4번째 유엔 이노베이션 센터, 판교로 입주하나?
단독4번째 유엔 이노베이션 센터, 판교로 입주하나?
  • 최규현
  • 승인 2019.12.21 2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경의 어드바이저, 판교에 유엔 이노베이션 센터 유치 제안
유엔 프로젝트 조달기구 유경의 시니어 어드바이저가 유엔 이노베이션 센터의 유치를 판교에 제안했다고 밝혔다.
유엔 프로젝트 조달기구 유경의 시니어 어드바이저가 유엔 이노베이션 센터의 유치를 판교에 제안했다고 밝혔다.

[비아이뉴스] 최규현 기자=유엔 프로젝트 조달 기구의 유경의 시니어 어드바이저가 판교에 4번째 유엔 이노베이션 센터의 설립 제안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8일 판교 스타트업 캠퍼스에서 열린 판교 글로벌 선포식에서 연사로 나선 유경의 어드바이저는 유엔 프로젝트 조달기구(UNOPS)에서 설립을 추진 중인 유엔 이노베이션 센터(UN Innovation Center)의 설립을 판교에 제안한다고 밝혔다.

유엔 프로젝트 조달기구는 개발 도상국의 발전과 분쟁 및 재해피해지역 복구를 지원하는 유엔 산하 기관으로 연간 22조원 규모의 물품조달을 담당하는 기관으로 전 세계에 15곳의 글로벌 이노베이션 센터의 설립을 추진 중이다.

유엔 이노베이션 센터는 유엔에서 선정한 지속가능 개발목표(SDGs)를 수행할 수 있는 기업들을 지원하는 센터로 스웨덴을 포함해 일본 고베시 등 총 3곳에 이노베이션 센터가 현재 운영 중에 있다.

유경의 어드바이저는 “유엔 이노베이션 센터 설립을 통해 유엔도 이제 창업 생태계에서 우리나라 기업들이 해외를 진출하게 되는 게이트웨이 역할을 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0월 양기대 전 광명시장이 유엔 프로젝트 조달기구에 유엔 이노베이션 센터를 광명시에 유치할 것을 제안한 바 있다.

최규현 icarus@beinews.net
최규현 [최근기사]
한중블록체인미디어연맹, 2020년 한중 세미나 개최 "핵심은 상생협업"
美 거래소 크라켄(Kraken), 호주 거래소 '비트 트레이드' 인수
[CES 2020] 한중일 각축전 열린 8K TV 시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