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1-29 11:45 (수)
결국엔 에어론도 퇴출, 빗썸 알트코인 10개째 상폐
결국엔 에어론도 퇴출, 빗썸 알트코인 10개째 상폐
  • 정동진
  • 승인 2020.01.03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이든네트워크토큰(RDN), 이더제로(ETZ), 텐엑스(PAY) 투자유의 종목 지정

[비아이뉴스] 정동진 기자=10개. 지금까지 빗썸이 상장 폐지한 알트코인의 개수다.

2020년 1월 빗썸의 첫 번째 상장폐지 종목이자 누적 열 번째 프로젝트는 에어론(ARN)으로 정해졌다. 지난해 12월 5일에 투자유의 종목으로 지정된 이후 정확히 29일 만에 퇴출이 확정된 것.

3일 빗썸에 따르면 에어론의 입금과 거래는 오는 16일 오후 3시까지 지원하며, 2월 13일 오후 3시에 출금 서비스를 종료한다. 또 레이든네트워크토큰(RDN), 이더제로(ETZ), 텐엑스(PAY) 등 3종의 알트코인을 투자유의 종목으로 추가로 지정했다.

이로써 빗썸은 10개의 프로젝트를 퇴출시켰으며, 지난해 12일에 지정한 오디세이(OCN)을 비롯한 6종의 프로젝트를 향해 상폐 경고를 보냈다.

빗썸의 투자유의 종목과 상장폐지 리스트 / 자료=비아이뉴스 자체 집계
빗썸의 투자유의 종목과 상장폐지 리스트 / 자료=비아이뉴스 자체 집계

지금까지 빗썸은 정책에 따라 30일의 유예 기간을 하루 앞두고 상장 폐지와 투자유의 종목 지정을 해지했다. 앞서 오디세이는 1월 9일이나 10일경에 상장 폐지 여부가 결정될 전망이다

이번에 상폐된 에어론은 이더제로(ETZ)와 함께 2019년 1월 17일에 빗썸에 입성, 각종 항공 관련 데이터를 블록체인 기술과 접목해 항공 기록 생태계를 만들기 위해 나온 블록체인 프로젝트다.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중에서 빗썸과 프로빗이 원화(KRW) 마켓만 취급했으며, 빗썸 상폐가 확정된 이후에도 별다른 영향은 없을 것으로 보인다.

현재 빌럭시(Bilaxy)와 바이낸스의 비트코인 마켓이 전체 거래량의 약 70%를 소화하고 있으며, 빗썸은 3% 수준에 머물고 있기 때문이다.

정동진 msn06s@beinews.net
정동진 [최근기사]
연말정산으로 느려진 PC, 구라제거기로 한 방에 해결
다날, 일본서 블록체인 기반 결제 선보인다
[Pick] 아크블록 퇴출, 빗썸의 상폐 러시 언제까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