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1-29 17:58 (수)
벤처기업협회, 벤처기업 관련 법안 의결 환영
벤처기업협회, 벤처기업 관련 법안 의결 환영
  • 장정우
  • 승인 2020.01.11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차 산업혁명 선도국가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

[비아이뉴스] 장정우 기자=벤처기업협회가 국회 본회의에서 벤처기업과 관련된 법안이 의결된 것을 환영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의결된 ‘벤처기업특별법 개정안’과 ‘벤처투자촉진법’, ‘데이터3법’과 함께 벤처기업협회는 대한민국이 벤처 창업을 통한 4차 산업혁명 선도국가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며, 중소벤처기업부와 함께 협력할 것이라 전했다.

아래는 벤처기업협회의 논평 전문이다.

벤처기업협회는 9일 국회 본회의에서 의결된 ‘벤처기업특별법 개정안’과 ‘벤처투자촉진법’, ‘데이터3법’의 통과를 전체 벤처기업을 대표하여 환영합니다.

벤처기업 확인제도를 시장친화적 관점에서 민간 주도로 개편하는 ‘벤처기업특별법’과 벤처투자 관련 규제를 줄이는 ‘벤처투자촉진법’ 및 데이터의 개방과 활용을 위한 ‘데이터3법’이 통과되어, 벤처기업 확인절차의 전문성과 공정성을 높이고 데이터 경제 활성화를 위한 기반이 마련되었다는 점에서 업계에서는 고무적으로 평가합니다.

특히, 기존 벤처기업 확인유형의 80% 이상을 차지하던 보증‧대출유형을 폐지하고 기업의 혁신성과 성장성이 우수한 것으로 평가받으면 벤처기업으로 확인받을 수 있는 길이 열리게 되어 우수한 혁신성과 높은 잠재력을 보유한 다양한 벤처기업의 창업과 성장을 촉진하게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저희 벤처업계도 이번 벤처관련 법안의 통과를 계기로 대한민국이 벤처 창업을 통한 4차 산업혁명 선도국가로 발전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벤처기업협회는 개정된 벤처확인제도가 현장에서 성공적으로 안착하고 운영될 수 있도록 중소벤처기업부와 함께 적극 협력해 나갈 예정입니다.
 

장정우 icarus@beinews.net
장정우 [최근기사]
[기자수첩] 블록체인 게임도 승자독식
차세대 콘솔 중국 길 열리나? 관세 제외 목소리 솔솔
오버워치 리그 이제 유튜브에서…구글과 맞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