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6-02 12:00 (화)
카운터사이드, 유저 이야기 듣다...달라진 모습 약속
카운터사이드, 유저 이야기 듣다...달라진 모습 약속
  • 장정우
  • 승인 2020.01.14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리미엄 테스트 이후 유저 피드백 기반 게임 개선 진행
사진=비아이뉴스 DB
사진=비아이뉴스 DB

[비아이뉴스] 장정우 기자= “지난해 8월 프리미엄 테스트에 참여한 유저들이 부족한 부분을 지적하고, 부정적인 반응과 함께 개선 요구가 많았다. 게임의 완성도를 높이기로 해 30종 이상의 개선사항을 게임에 적용했다.”

오는 2월 4일 국내 출시 예정인 넥슨의 ‘카운터사이드’의 변경사항에 관한 박상연 스튜디오비사이드 디렉터의 말이다.

넥슨과 스튜디오비사이드는 프리미엄 테스트의 유저 피드백을 바탕으로 다양한 개선사항을 적용했다. 전투, 채용, 그래픽과 같은 주요 부분을 시작으로 세세한 부분까지 유저 피드백을 반영했다.

대표적으로 궁극기 수동 사용으로 전략성을 더했으며, 배속 추가 및 전투 템포를 수정했다. 뿐만 아니라 유저의 지적이 많았던 특수 채용을 삭제해 유저가 원하는 캐릭터를 보다 높은 확률로 수집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뿐만 아니라 확정적으로 원하는 캐릭터를 획득할 수 있는 천장 시스템도 도입한다.

박상연 디렉터는 “유저의 진솔한 피드백에 감사의 메시지를 전한다. 유저의 목소리를 기울이고 소통하는 운영으로 보답하겠다. 라이브 일러스트와 캐릭터 보이스로 지속해서 업데이트하고, 길드 콘텐츠인 컨소시엄도 조만간 만나볼 수 있도록 하겠다”고 설명했다.

이 밖에도 ‘카운터사이드’는 90 여종의 캐릭터 추가 및 6개의 에피소드를 출시와 함께 선보일 계획이다. 또 프리미엄 테스트에서 공개되지 않았던 캐릭터 역시 확인할 수 있다. 

4차산업 전문언론 '비아이뉴스' icarus@beinews.net
장정우 [최근기사]
프로젝트 제아노트, 베일 벗은 신작은? ‘킹덤 하츠 다크 로드’
브레이브 프론티어 히어로즈, 2세대 블록체인 게임 기준될까
매직: 마나스트라이크, 전 세계 유저와 대결 펼칠 준비 OK?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