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2-28 20:57 (금)
[Pick] '에이치닥' 궁지 몰렸나...中 거래소 BIBOX 거래 종료
[Pick] '에이치닥' 궁지 몰렸나...中 거래소 BIBOX 거래 종료
  • 정동진
  • 승인 2020.01.17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한빗코도 거래 서비스 중단
비박스 거래 화면 / 이미지=비박스 홈페이지 갈무리

[비아이뉴스] 정동진 기자=현대BS&C 정대선 사장이 설립한 블록체인 기술 기업 에이치닥테크놀로지의 암호화폐 에이치닥(HDAC)에 적신호가 켜졌다.

지난 3일 한빗코에서 거래가 중지된 이후 열흘 뒤 13일 비박스(BIBOX)는 에이치닥 거래 서비스를 중지했다. 비박스는 하루 거래량 약 2조 원 규모의 글로벌 TOP 20 암호화폐 거래소다.

17일 비박스에 따르면 Bodhi Token(BOT), Create Breaking News Together(CBNT), HDAC(HDAC), Jibrel Network(JNT), Optimal Shelf Availability Token(OSA), POA Network(POA), Ruby Chain(RUB), TrustNote(TTT), Sentinel Protocol(UPP) 등 프로젝트 9종을 거래 리스트에서 제거했다.

에이치닥은 빗썸과 비트렉스가 KRW와 BTC 마켓에서 전체 거래량의 99.18%를 소화하고 있으며, 비박스의 BTC 마켓도 건재해 상폐 영향은 미미하다. 그러나 빗썸의 의존도가 높아 BTC-ETH로 상쇄시키지 않으면 향후 원화마켓에서 악재가 발생하면 속수무책이다.

목적 거래소인 비트렉스와 코인베네, 지닥 등에서 소화하고 있지만, 단일 거래소 의존도가 높아 위험 요소로 작용한다. 현재 에이치닥은 투자 수익률(ROI)이 -78.95% 수준으로 다른 알트코인에 비해 안전하다고 말할 수 없는 수준이다.

특히 지난해 한빗코와 협의해 거래를 일시 중지했지만, 국내 암호화폐 업계는 한빗코에서 에이치닥을 퇴출한 것으로 보고 있다. 이를 두고 양사는 책임을 미루며 상장 폐지에 대해 함구하고 있어 논란은 커질 전망이다.
 

 

4차산업 전문언론 '비아이뉴스' msn06s@beinews.net
정동진 [최근기사]
엔씨소프트, 넥슨에 이어 넷마블도 코로나19 기부 동참
[Pick] 블록체인과 코스프레, 이들의 만남은 해피엔딩?
해외 가서 쿵해쪄...쿵야 드로우 파티, 글로벌 퀴즈 게임 도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