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2-25 20:39 (화)
페이스북, 영국 AI 전문 기업 470억 원에 인수
페이스북, 영국 AI 전문 기업 470억 원에 인수
  • 박병록 기자
  • 승인 2020.02.12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퓨터 비전 기업 스케이프 470억원에 인수

[비아이뉴스] 박병록 기자=지난 몇 년간 자연어 처리와 딥러닝 분야의 유망한 AI기업을 적극 인수해 이 분야의 경쟁력을 강화해온 페이스북의 행보가 위치 기반으로 변모하고 있다.

북미 매체 테크크런치에 따르면 페이스북이 영국 런던에 위치한 컴퓨터 비전 스타트업 '스케이프 테크놀로지스(Scape Technologies)'를 인수한 것으로 확인된다. 페이스북은 스케이프 테크놀로지스의 지분 75% 이상을, 4천만 달러(약 477억원) 수준에 인수한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페이스북은 최근 영국계 기업 인수에 적극 나서고 있다
페이스북은 최근 영국계 기업 인수에 적극 나서고 있다

2017년 설립된 이 스타트업은 비주얼 포지셔닝 서비스(Visual Positioning Service) 업체로 이미지와 비디오를 이용해 3D 맵을 만들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당초 증강현실 앱을 겨냥해 개발됐으나, 모빌리티, 물류, 로봇틱스 분야 애플리케이션을 강화하는 데 필요한 기술로 평가받고 있다.

페이스북의 인수는 유독 AI 분야에 집중되고 있으며, 핵심 인재를 중심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다. 스케이프 테크놀로지스를 인수한 페이스북은 Atlas ML의 소속된 또 다른 기업인 Deeptide Ltd. 인수도 진행간 것으로 확인된다. 이는 AI분야 선도국인 영국에 속한 3번째 기업 인수다. Atlas ML의 공동 창립자인 로버트스토닉은 페이스북에서 진행중인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다.

로버트 스토닉이 2018년 창업한 Atlas ML은 딥러닝 전문 기업으로 영국의 AI 전문 기업인 블룸스베리, 스케이프 등과 같은 엔터프리뉴어 퍼스트(유럽에 거점을 둔 창업 지원 그룹)의 동창생이며, Kindred Capital에서 후속 투자를 받은 이력을 보유하고 있다.

4차산업 전문언론 '비아이뉴스' icarus@beinews.net
박병록 기자 [최근기사]
[그들의 혁신법 #3] 에어비앤비, 페인포인트 개선으로 바꾼 성공
트위치, 미국 시청자 4천만명 돌파...유튜브 맹추격
코로나19 사태속 애플과 화웨이 최악의 1분기 전망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