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2-24 22:51 (월)
유망 프로젝트 발굴·육성한다... 뉴링크-비크립토 '맞손'
유망 프로젝트 발굴·육성한다... 뉴링크-비크립토 '맞손'
  • 하준영
  • 승인 2020.02.13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검증 후 실무지원으로 프로젝트 가치 높인다

[비아이뉴스] 하준영 기자=암호화폐 거래소 캐셔레스트를 운영하는 뉴링크와 크립토 전략 컨설팅 기업 비크립토가 손잡고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발굴과 육성에 힘을 쏟는다.

뉴링크와 비크립토는 13일 유망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발굴 및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사는 유망 프로젝트 발굴과 육성을 위해 기술과 비즈니스에 대한 검증, 크립토 경영 전략 수립과 토큰 이코노미 설계 등 실무적인 지원을 함께한다.

비크립토는 블록체인 사업이나 토큰 이코노미를 도입하는 기업에 크립토 경영 전략과 토큰 이코노미 설계를 자문하는 전략 컨설팅 기업이다. 추상적이고 난해한 백서나 기술적 환상 보다는 창업가, 기업가에게 실용적인 효율적 경영 전략을 제시한다. 이를 통해 토큰 이코노미로 실질적 성과를 창출, 지속적 성장을 지원한다.

캐셔레스트는 원화, 테더(USDT) 마켓과 함께 국내 최초로 트론(TRX) 마켓을 운영하고 있다. 한 번도 해킹 당하지 않은 보안 기술력과 자금세탁방지(AML) 솔루션을 도입, 안전한 거래 환경을 구축한다. 편의점 입금이나 간편입금 등 이용자 편의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7월에는 블록체인 금융 플랫폼으로의 도약을 선언, P2P 암호화폐 대출 중개 서비스 ‘코인리스(Coinlease)’와 독자 개발한 결제 솔루션 ‘캡페이(CAPay)’ 등 다양한 금융상품을 출시했다. 올해도 새로운 금융 서비스를 선보이고자 준비하고 있으며, 지역화폐의 지원 및 컨설팅 등의 다양한 사업도 전개한다.

비크립토 김문수 대표는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우수한 상품, 비즈니스 모델을 보유한 프로젝트를 함께 발굴하고자 노력할 것이다. 유망한 프로젝트를 블록체인 생태계에 안착시키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뉴링크 박원준 대표는 “실생활에 스며들고 있는 블록체인 기술이 안정적으로 자리잡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번 협약으로 유망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적극적으로 지원, 블록체인과 암호화폐에 대한 부정적 이미지를 개선하는 한편 건강한 블록체인 생태계 구축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이유를 밝혔다.

4차산업 전문언론 '비아이뉴스' icarus@beinews.net
하준영 [최근기사]
사이퍼즈 액션토너먼트 2019 겨울시즌, ‘카르마’ 우승으로 피날레
신규 지역 선율 오케스트라로 먼저, ‘검은사막’ 오딜리타 협주곡 선봬
흐물흐물 친구들 3월 2일 PS4 습격, '휴먼: 폴 플랫'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