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2-24 21:37 (월)
전년 대비 매출 약 26% 증가, 그라비티 연매출 3,610억
전년 대비 매출 약 26% 증가, 그라비티 연매출 3,610억
  • 하준영
  • 승인 2020.02.14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장 이래 최고 성적…영업이익 45.5%↑
그라비티 회사 전경 / 사진=비아이뉴스 촬영

[비아이뉴스] 하준영 기자=그라비티가 2019년 4분기 및 연간 실적을 발표했다. 분기별 실적은 감소했지만, 연간 기준으로는 증가했다.

그라비티는 14일 2019년 잠정 연결 매출과 영업이익을 공시했다. 그라비티의 2019년 잠정 연결 매출은 3,610억원으로 지난해 2,868억원 대비 25.9%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490억원을 기록, 지난해 334억원 대비 45.5%의 증가폭을 보였다.

그라비티는 2016년 514억원에서 2017년 1,416억원, 2018년 2,868억원으로 흑자전환한 2016년부터 연매출이 매년 증가하고 있다. 영업이익도 계속해서 상승하는 추세다.

그라비티의 4분기 매출과 영업이익 그래프 / 자료=그라비티 IR자료실

2020년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 IP를 활용한 신규 타이틀을 국내외에 출시, 성과를 끌어올린다. 지난 1월에는 ‘라그나로크 택틱스’를 동남아 지역에 출시했으며 오는 25일 대만과 홍콩, 마카오 등지에도 선보인다. 국내에는 2분기 출시를 목표하고 있다.

온라인에서는 지난달 15일 ‘라그나로크 온라인 Transcendence’라는 신규 서버를 북미 지역에 출시했으며 2월에는 기존 서버 ‘RO:Renewal Server’를 재런칭했다. 이 밖에도 국내에서 출시했던 방치형 RPG ‘라그나로크 H5의 인도네시아 지역 출시를 3월로 예정하고 있다.

또 2019년 지스타에서 공개된 ‘라그나로크X:Next Generation’은 대만과 홍콩, 마카오 지역에 2020년 하반기 출시되며, ‘라그나로크 오리진’을 3분기 내 국내 출시하고자 한다.

4차산업 전문언론 '비아이뉴스' icarus@beinews.net
하준영 [최근기사]
사이퍼즈 액션토너먼트 2019 겨울시즌, ‘카르마’ 우승으로 피날레
신규 지역 선율 오케스트라로 먼저, ‘검은사막’ 오딜리타 협주곡 선봬
흐물흐물 친구들 3월 2일 PS4 습격, '휴먼: 폴 플랫'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