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3-30 20:13 (월)
[중국 블록체인] 후오비, 일용소비재 시장에 블록체인 적용
[중국 블록체인] 후오비, 일용소비재 시장에 블록체인 적용
  • 소여옥
  • 승인 2020.03.12 1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장사와 협력해 ‘블록체인 포인트 관리 플랫폼’ 개발
일용소비재 기업 고객에 다양한 서비스 제공 계획
후오비 차이나가 중국 유명 상장사 지훙주식과 손잡고 ‘블록체인 포인트 관리 플랫폼’을 개발했다 ⓒ 바이두 

[산둥=비아이뉴스] 소여옥 기자=후오비 차이나(火币中国)가 중국 유명 상장사와 공동으로 '블록체인기술을 일용소비재 시장에 적용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의 사업화를 위한 실질적인 한 걸음을 내디뎠다.

12일 중국 경제전문매체 증권일보(证券日报)에 따르면 후오비 차이나는 중국 유명 상장사인 지훙주식(吉宏股份)과 손잡고 ‘블록체인 포인트 관리 플랫폼’을 개발했다. 양사는 앞으로 이 플랫폼을 포인트 쇼핑몰에 활용할 계획이다.

플랫폼 개발자에 따르면 해당 '블록체인 플러스(+) 플랫폼”은 데이터 마케팅, ‘일물일코드’(一物一码, 한 물품당 한 코드를 붙이는 형식), 온라인 홍보 등 기술을 융합해 일용소비재 시장에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일용소비재 기업 고객을 위한 ‘생산 전 과정 이력 추적 플랫폼’, ‘블록체인 토큰 마케팅 관리 플랫폼’, ‘블록체인 스마트 거래 및 데이터 액세스 플랫폼’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좡하오(庄浩) 지훙주식 회장은 올해 블록체인과 식품업계의 응용 협력을 대대적으로 추진해 식품 안전을 보장할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바이두
좡하오(庄浩) 지훙주식 회장은 올해 블록체인과 식품업계의 응용 협력을 대대적으로 추진해 식품 안전을 보장할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바이두

후오비 차이나 산업 인에이블링(Enabling) 센터 판진(范进) 센터장은 "기업 고객들은 블록체인 기술에 기반한 포인트 발행 현금화 플랫폼의 3대 가치를 누릴 수 있다"고 소개했다.

3대 가치는 첫째, 후오비 차이나가 자체 개발한 블록체인 BaaS 플랫폼을 사용해 체인에서 범용 포인트를 발행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플랫폼 사업자의 포인트와 교환할 수 있다. 둘째, 포인트 사용 환경을 크게 넓혀 이용자의 활성화를 높이면서 구매 행위를 더 장려할 수 있다. 셋째, 기술적인 수단으로 고객이 스스로 생태 컨소시엄을 구축해 양자가 공동 이익을 실현할 수 있도록 돕는다.

좡하오(庄浩) 지훙주식 회장은 "올해 블록체인과 일용소비재, 식품업계 등의 응용 협력을 대대적으로 추진해 식품 안전을 보장할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판 센터장은 "블록체인 기술이 새로운 산업 구조 업그레이드를 일으킬 것"이라며 "이번 포인트 쇼핑몰 개통을 통해 기업 고객이 정교한 마케팅을 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10월 시진핑 주석의 '1024 발언'을 기점으로 중국 정부는 블록체인 산업에 대한 대대적인 지원과 발전 필요성을 강조하면서 블록체인 산업 규모 확장 정책적으로 뒷받침하고 있다.

4차산업 전문언론 '비아이뉴스' soyeook@beinew.net
소여옥 [최근기사]
[중국 블록체인] 우지한 "비트코인에 예전만큼 열광하지 않아"
[중국 블록체인] 바이두 슈퍼체인, 신제품 출시
[중국 산업] 中 통신 3사, 5G 기반 건설 속도 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