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3-30 20:13 (월)
[UP! START] '깨어나지 말 걸 그랬어' K 스릴러 공모전 대상
[UP! START] '깨어나지 말 걸 그랬어' K 스릴러 공모전 대상
  • 정동진
  • 승인 2020.03.14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아이뉴스] 정동진 기자=한국형 스릴러 활성화를 위해 밀리의 서재가 장르문학 전문 출판사 고즈넉이엔티와 준비했던 1년 간의 프로젝트가 마무리됐다.

14일 밀리의 서재에 따르면 K스릴러 공모전에서 ▲대상 김하림의 ‘깨어나지 말 걸 그랬어’ ▲최우수상 김달리의 ‘이레’ ▲우수상 이지은의 ‘비행 엄마’ 등 총 3편을 선정했다.

K스릴러 공모전은 토종 스릴러 문학 분야의 신인 작가를 발굴하기 위해 진행한 공모전이다. 지난해 6월 7편의 당선작을 결정, 이후 6개월간 멘토링을 거쳐 지난달 12일 밀리의 서재를 통해 정식 공개했다. 

이중 최종 수상작은 지난달 11일부터 이번 8일까지 진행된 회원 투표와 무료 보기 조회수, 서재에 담은 수 등을 합산해 결정됐다. 밀리의 서재는 이번에 선정된 작가들과 다양한 오리지널 콘텐츠 작품을 선보일 계획으로, 수상작들은 장르문학 전문 출판사 고즈넉이엔티를 통해 종이책으로도 출간된다.

이번에 대상을 수상한 김하림의 ‘깨어나지 말 걸 그랬어’는 11년 만에 코마 상태에서 깨어난 여자가 자신을 죽이려 한 범인을 찾아 나서는 반전 스릴러다. 

김하림 작가는 “세계적으로는 강세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아직 잘 알려지지 않은 스릴러 장르를 위해 국내 작가를 발굴한다는 점이 좋아서 흔치 않은 ‘스릴러 공모전’에 참여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어 “누군가 계속 글 써도 된다고 허락해준 기분으로, 밤잠 못 잘 만큼 기쁘다”며 “더 부지런히 노력하는 작가가 되겠다, 앞으로도 많은 작품을 꾸준히 쓸 계획”이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김태형 밀리의서재 유니콘팀 팀장은 “향후에도 신인 작가를 발굴하고, 다양한 장르 작품을 활성화할 수 있도록 출판사와의 협업을 적극적으로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4차산업 전문언론 '비아이뉴스' msn06s@beinews.net
정동진 [최근기사]
오케이코인(OKcoin), 日 23번째 거래소 라이센스 취득
거래소 연쇄 파산 현실로...벌써 4곳이나 폐업
日 이더리움 게임 탄력, 미소녀X격투기 '크립토걸즈 아레나' 합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