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3-30 20:13 (월)
에픽게임즈, 영국 페이셜 캡처기업 '큐빅 모션' 인수
에픽게임즈, 영국 페이셜 캡처기업 '큐빅 모션' 인수
  • 박병록 기자
  • 승인 2020.03.14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실적인 얼굴 애니메이션 캡쳐 기술 보유해 유니티 엔진과 라이벌 체제 구축

[비아이뉴스] 박병록 기자=글로벌 흥행 게임 포트나이트와 기술력을 인정받은 게임 엔진 언리얼 엔진의 원천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에픽게임즈가 페이셜 애니메이션 기술을 보유한 큐빅 모션을 인수했다.

큐빅모션의 기술은 지난해 고티 수상작 갓오브워와 스파이더맨과 같은 게임 타이틀에 사용되며, 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에픽게임즈는 이번 인수로 기술력 기반의 경쟁력을 갖추게 되었다
에픽게임즈는 이번 인수로 기술력 기반의 경쟁력을 확보했다.

에픽게임즈의 큐빅모션 인수는 지난해 있었던 아바타 제작 전문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3Lateral 인수의 후속 조치인 것으로 분석된다. 즉, 이번 두 기업에 대한 인수를 통해서 에픽게임즈는 인간 캐릭터와 아바타에서 더 사실적인 재현력을 갖추게 되었다.

에픽게임즈는 다수의 내부 인터뷰를 통해서 “디지털에서 재현되는 인간 콘텐츠는 차세대 콘텐츠에 있어서 핵심 분야”라며, “언리얼 엔진과 3Lateral, 큐빅모션 등의 기술이 결합되어 디지털 인간 콘텐츠 제작의 궁극에 이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로써 에픽게임즈와 유니티의 차후 경쟁의 윤각이 결정됐다. 에픽게임즈는 엔진내 사실적인 콘텐츠 제작 경험을 최고 무기로 내세우게 되었으며, 유니티는 멀티 플랫폼과 편의성에 맞춰 경쟁을 벌이게 된다. 

다만, 최근 유니티가 대형 게임 개발업자들과 갈등을 일으키고 있는 가운데 에픽게임즈의 이같은 경쟁력 강화는 유니티의 점유율을 지속적으로 잠식해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4차산업 전문언론 '비아이뉴스' icarus@beinews.net
박병록 기자 [최근기사]
[그들의 혁신법#5] 위워크, 성공과 실패의 교훈
아이폰12, 2020년 9월 출시 대폭 연기 가능
미국, 코로나19 여파로 인터넷 속도 40% 감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