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4-04 12:10 (토)
더 샌드박스X샌드박스네트워크, NFT와 MCN 조합 무엇?
더 샌드박스X샌드박스네트워크, NFT와 MCN 조합 무엇?
  • 정동진
  • 승인 2020.03.25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아이뉴스] 정동진 기자=이색적인 샌드박스 조합이 탄생했다. 블록체인 게임 더 샌드박스와 MCN으로 알려진 샌드박스네트워크가 만났다.

25일 더 샌드박스에 따르면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 ‘샌드박스네트워크’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양사는 더 샌드박스(법인명 TSB게이밍)는 샌드박스네트워크에 게임 메이커 및 관련 교육 자료를 제공한다.

샌드박스네트워크는 한국 내 유일한 더 샌드박스 관련 유튜브 콘텐츠 공식 파트너 권한을 보유하게 된다. 샌드박스네트워크 소속의 크리에이터들이 더 샌드박스 플랫폼을 활용한 교육 및 창작 콘텐츠를 제작하는 등 양사 상호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더 샌드박스는 NFT(Non-Fungible Token, 대체 불가능한 토큰)를 활용한 차세대 게임 플랫폼이다. 사용자들은 자신만의 복셀 게임을 만들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더 샌드박스는 복셀(Voxel, 게임 내 3D 픽셀) 아이템 및 캐릭터를 직접 제작할 수 있는 ‘복스에딧(VoxEdit)’, 아이템을 거래할 수 있는 ‘마켓플레이스’, 아이템들을 활용해 게임을 제작할 수 있는 ‘게임 메이커’로 구성되어 있다.

샌드박스네트워크 김찬기 게이밍 부문장은 “새로운 콘텐츠 생태계를 만들어가는 더 샌드박스와 파트너십을 맺게 되어 매우 영광이다”며 “더 샌드박스와의 협업이 샌드박스네트워크의 크리에이터에게도 새로운 기회의 장을 만들어 줄 것이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 함께하는 더 샌드박스와 샌드박스네트워크의 행보를 기대해달라”며 기쁜 마음을 나타냈다.

더 샌드박스 최고운영책임자(COO) 세바스챤 보르제(Sebastien Borget)는 “샌드박스네트워크처럼 혁신적이고 역동적인 기업과 파트너십을 맺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샌드박스네트워크의 크리에이터들이 더 샌드박스의 게임 제작 도구를 활용해 제작할 유튜브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4차산업 전문언론 '비아이뉴스' msn06s@beinews.net
정동진 [최근기사]
[Pick] 바이낸스, 후오비, OKEx...한국과 일본서 격돌 (1)
라인게임즈, 제로게임즈 320억 원에 품었다
쿠팡 "소고기 샀더니 이물질 보도, 사실 무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