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5-29 16:57 (금)
[중국 블록체인] 바이두 슈퍼체인, 신제품 출시
[중국 블록체인] 바이두 슈퍼체인, 신제품 출시
  • 소여옥
  • 승인 2020.03.28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슈퍼체인 프로버전, 오픈소스 네트워크 등 제품 발표
디앱 개발자 위한 원스톱 관리 서비스 출시
슈퍼체인 생태계 파트너 제휴 계획도 공개
바이두가 슈퍼체인 프로버전, 슈퍼체인 오픈소스 네트워크, 산업 맞춤형 솔루션 등 서비스를 공개했다 

[산둥=비아이뉴스] 소여옥 기자=중국 최대 IT기업 바이두의 슈퍼체인이 ‘슈퍼체인 프로버전’ 등 신제품을 선보였다.

26일 베이징상바오(北京商报)에 따르면 지난 25일 샤오웨이(肖伟) 바이두 블록체인 부문 수석 연구원은 바이두 슈퍼체인 신제품 및 생태계 협업 계획 클라우드 브리핑에서 슈퍼체인 프로 버전과 슈퍼체인 오픈소스 네트워크, 산업 맞춤형 솔루션 등 서비스를 공개했다.

슈퍼체인 프로버전은 바이두가 2018년 출시한 독자적인 블록체인 플랫폼 슈퍼체인(Xuperchain)을 바탕으로 제공하는 표준화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슈퍼체인 프로버전을 이용하면 더 쉽고 빠르게 블록체인 기술을 업무에 도입할 수 있으며 개발자가 블록체인 네트워크의 배치와 모니터링, O&M(Operation and Maintenance, 운영관리) 등을 간편하게 완성할 수 있다. 플랫폼은 클라우드 버전, 특화 버전,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일체형 버전 세 가지 배치 형식을 지원한다.

클라우드 버전은 유연한 혼합 배치 모델을 지원해 낮은 비용으로 블록체인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고 블록체인 네트워크의 O&M까지 수행할 수 있다. 특화 버전은 로컬 배치와 개성화 서비스를 지원하며 보안성이 높은 특징을 갖추고 있다.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일체형 버전은 블록체인과 하드웨어 기술을 혁신적으로 결합해 프라이버시 암호화, 연산력 절감 등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슈퍼체인 오픈소스 네트워크는 블록체인 네트워크 공신력을 높여 믿을 수 있는 블록체인 생태계를 구현하는 것이 목적이다. 또한 슈퍼체인 오픈소스 네트워크를 통해 사용자가 개별 체인을 만들 필요 없이 참여할 수 있어 서비스 문턱도 낮아졌다. 특히 슈퍼체인 오픈소스 네트워크는 디앱(DApp) 개발자를 위한 간단하고 사용하기 쉬운 원스톱 관리 서비스도 제공한다.

슈퍼체인 오픈소스 네트워크가 본격 출시 후 1천여 명에 가까이 개발자들이 신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저장 정위안즈후이(正元智慧) 과학기술주식회사는 바이두 블록체인 오픈소스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첫 스마트 캠퍼스인 ‘디앱 e캠퍼스’를 개발해 하루 평균 접속 횟수가 2만8000건이 넘는다.

바이두 슈퍼체인은 출시한 산업 맞춤형 솔루션은 API(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 원스톱 출력을 가능하게 해 블록체인 기술 개발과 애플리케이션 배치의 문턱이 높은 업계의 난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했다.

25일 브리핑에서 샤오웨이는 슈퍼체인 생태계 파트너 제휴 계획도 발표했다.

그는 "바이두는 오픈 소스 파트너를 위해 개발자 커뮤니티를 개설했으며 앞으로도 오픈 소스 기술을 통해 개발자들에게 지속해서 에너지를 공급하겠다"며 “바이두는 비즈니스 파트너에게 제품, 기술, 고객, 마케팅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인큐베이션 정책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앞서 바이두 슈퍼체인 서비스는 사법 디지털 증거 저장, 스마트 행정업무, 스마트 의료, 상품 이력 관리 등 분야에서 블록체인의 응용 가능성을 모색하고 대표적인 맞춤형 솔루션을 내놓은 바 있다.

4차산업 전문언론 '비아이뉴스' soyeook@beinew.net
소여옥 [최근기사]
[오늘 중국은] 칭다오 늪지에 모여든 국가 중점 보호 조류
[오늘 중국은] 상하이시, 오프라인 채용 재개
[오늘 중국은] ‘온라인 밸런타인데이’에 혼인신고 하는 신혼부부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