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5-25 19:16 (월)
“슈팅 게임의 새 바람이 분다”
“슈팅 게임의 새 바람이 분다”
  • 조성영
  • 승인 2020.05.05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이엇 게임즈, 신작 FPS 발로란트 한국 CBT 시작
라이엇 게임즈 ‘발로란트’ 한국 CBT 공식 이미지 / 이미지= 라이엇 게임즈 제공
라이엇 게임즈 ‘발로란트’ 한국 CBT 공식 이미지 / 이미지= 라이엇 게임즈 제공

[비아이뉴스] 라이엇 게임즈가 FPS 신작의 한국 지역 클로즈 베타 테스트(CBT)를 전격 개시했다.

5일 라이엇 게임즈는 신작 전술 슈팅 게임 ‘발로란트(VALORANT)’가 5일부터 한국 지역 클로즈 CBT에 전격 돌입했다고 밝혔다.

발로란트 한국 CBT는 기존 북미와 유럽 지역의 클로즈 베타 방식과 유사하게 트위치 또는 아프리카 시청 시 무작위로 부여되는 드롭스를 활용해 참여할 수 있다. 라이엇 게임즈 계정을 트위치 또는 아프리카에 연결해 발로란트를 방송하는 스트리머 또는 BJ들의 라이브 방송을 일정 시간 이상 시청 시 무작위로 권한을 부여 받을 수 있다.

발로란트는 라이엇 게임즈가 처음 개발해 선보이는 5:5 캐릭터 기반 PC 전술 슈팅 게임으로 올 여름 무료로 출시될 예정이다. 작년 리그 오브 레전드(LoL) 10주년 행사에서 처음 공개되었으며, 128틱 전용 서버, 전세계 플레이어들에게 안정적인 핑(Ping) 환경 제공, 맞춤형 넷코드 제작, 핵 사용 방지 대책 등 다양한 플레이어 친화 정책으로 많은 FPS유저들의 관심을 받아왔다.

한국 CBT 개시 전 날인 지난 4일에 태준이, 미라지, 윤루트 등 20명의 다양한 유명 FPS(1인칭 슈팅 게임) 게임 인플루언서들과 함께하는 ‘발로란트 CBT 카운트다운’ 생방송을 진행해 게임 소개 및 이벤트 매치를 펼쳤다.

한편 발로란트 게임 소개 및 CBT 참가 방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 공식 웹사이트 또는 한국 공식 페이스북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4차산업 전문언론 '비아이뉴스' chosy@beinews.net
조성영 [최근기사]
GAVI “코로나19 백신 효과 유무 올해 가을에 나올 것”
3배 매운 ‘앵그리 너구리’가 온다
온라인 할인행사 씀씀이 더 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