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5-25 19:16 (월)
다가오는 역대급 더위 쿨하게~
다가오는 역대급 더위 쿨하게~
  • 이건
  • 승인 2020.05.14 1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그레이드 된 냉감 속옷 여름 앞두고 매출 고공행진
스파오 모델 배우 남궁민=이랜드 제공
스파오 모델 배우 남궁민=이랜드 제공

[비아이뉴스] 이건 기자=역대급 무더위가 예상되는 2020년 스파오 냉감 속옷의 인기가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이랜드월드가 운영하는 글로벌 SPA 스파오는 냉감 속옷 ‘쿨테크’의 매출이 출시 이후 한 달 간 전년 대비 600%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특히 이달 둘째 주 쿨테크의 온라인 매출은 전주 대비 10배 이상 성장하며 스파오의 스테디셀러로 자리잡았다.

스파오는 냉감 속옷을 여름에만 입지 않고 사계절 이너 아이템으로 활용한다는 고객 조사 결과에 따라 지난 3월 말 소재와 기능성 면에서 업그레이드 된 쿨테크를 지난해보다 1개월 앞서 출시했다.

스파오는 올해 매출이 큰 폭으로 성장한 이유를 심리스와 매쉬 소재 라인업 추가 및 기존에 없던 아동용 상품을 출시해 온 가족이 입을 수 있는 라인으로 확장한 점과 중량을 줄이고 속건 기능을 업그레이드 한 점으로 분석했다. ‘남성용 매쉬 반팔’의 중량은 약 84g에 불과하다.

또한 3D 패턴 설계를 통해 겨드랑이 등 접히는 부분을 인체 구조에 맞게 설계해 착용감과 활동성을 높인 부분 역시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스파오는 매출 증가율에 맞춰 올해 100만 장 이상 판매를 목표로 일찌감치 쿨테크 추가 발주에 들어갔다. 쿨테크에 사용된 냉감 원석 소재는 이랜드 섬유연구소에서 자체 개발한 것으로 국가공인 시험 기관인 KOTITI에서 중량과 건조 속도 부분에서 타사 냉감 속옷보다 높은 기능성을 인증받았다.

스파오 관계자는 “작년에 쿨테크를 경험해본 고객들의 재구매가 높고 올해 역대급 더위가 찾아온다는 소식에 미리 냉감 속옷을 장만하는 고객들의 수요가 겹치면서 매출이 대폭 상승했다”고 말했다.

 

4차산업 전문언론 '비아이뉴스' gunist@beinews.net
이건 [최근기사]
관세청 마약탐지견 민간분양, "새 가족 찾아요"
공포·스릴러 국산 애니메이션 '성형수' 프랑스 간다
금메달 속에 담긴 문화유산 '경복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