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5-25 19:16 (월)
“사랑하는 지구를 위한 세레나데를 모집합니다!”
“사랑하는 지구를 위한 세레나데를 모집합니다!”
  • 조성영
  • 승인 2020.05.19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콘텐츠진흥원, 온라인 에코 싱어송라이터 공모전
환경을 주제로 직접 창작(작사, 작곡, 노래 및 연주)한 음악 콘텐츠 공모
모집 포스터 / 이미지=경기콘텐츠진흥원 제공
모집 포스터 / 이미지=경기콘텐츠진흥원 제공

[비아이뉴스] 조성영 기자= 경기콘텐츠진흥원이 환경을 주제로 직접 창작한 음악 콘텐츠를 공모한다.

19일 경기콘텐츠진흥원은 광명경기문화창조허브에서 친환경 분야의 디자인·콘텐츠 분야 문화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2020 사랑하는 지구를 위한 세레나데 - 수취인지구(온라인 에코 싱어송라이터 공모전)”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구에게 환심(心)사기’라는 컨셉의 공모전으로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마음인 환심(環心)을 모아 지구에게 환심(歡心)을 사보자는 의미이다.

사랑하는 지구를 위한 노래를 통해 에코 디자인·콘텐츠문화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온라인 복합문화 축제이다.

공모전은 환경에 관심이 있으며 직접 음악 콘텐츠 창작이 가능하다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다만 2인 이상 팀으로 지원 시에는 팀원 구성원의 1/3이상이 경기도 관계자(주민, 학생, 재직자 등)여야 한다.

참가자는 환경을 주제로 직접 작사, 작곡, 노래, 연주한 음성·영상파일을 제출해야 한다.

접수는 다음 달 25일까지며 1차 온라인 예선을 거쳐 10개 팀을 선발한 이후 2차 실시간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최종 6개 팀을 선발할 예정이다.

상금은 대상 300만원 1팀, 우수상 200만원 1팀, 장려상 80만원 2팀, 참가상 20만원 2팀이다.

경기콘텐츠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환경에 대한 대중의 관심을 모으고 문화·사회적으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했다”며 “지구를 사랑하는 마음을 담은 아름다운 세레나데들이 많이 나오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온라인 에코송 공모전에 관한 상세한 내용은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4차산업 전문언론 '비아이뉴스' chosy@beinews.net
조성영 [최근기사]
GAVI “코로나19 백신 효과 유무 올해 가을에 나올 것”
3배 매운 ‘앵그리 너구리’가 온다
온라인 할인행사 씀씀이 더 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