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6-05 10:04 (금)
VOD로 영화 보고 기부 캠페인에도 참여하자
VOD로 영화 보고 기부 캠페인에도 참여하자
  • 최진승
  • 승인 2020.05.21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헬로비전, ‘농아인의 날 VOD 특별관’ 오픈
판매 수익금 전액 ‘스마트 수어방송’ 확산 활동에 기부

[비아이뉴스]최진승 기자= VOD를 시청하면 기부에 동참할 수 있는 나눔 캠페인이 진행된다.

LG헬로비전은 오는 6월 3일 농아인의 날을 맞아 '나눔 VOD 캠페인'을 진행한다. 헬로tv ‘농아인의 날 VOD 특별관’을 통해 VOD를 구매하면 수익금 전액이 장애인의 방송접근권 향상을 위한 활동에 기부된다.

LG헬로비전이 6월 3일 농아인의 날을 맞아 ‘착한 나눔 VOD 캠페인’을 진행한다./사진=LG헬로비전 제공
LG헬로비전이 6월 3일 농아인의 날을 맞아 ‘착한 나눔 VOD 캠페인’을 진행한다./사진=LG헬로비전 제공

'농아인의 날'은 농아인의 자립을 도모하고 이들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한 날이다. 한국농아인협회가 설립된 6월과 귀 모양인 숫자 3을 결합해 6월 3일로 제정됐다.

LG헬로비전은 5월 22일부터 31일까지 헬로tv에 2개의 VOD 특별관을 운영한다.

농아인의 날 특집관은 <나의 특별한 형제>, <증인>, <그것만이 내 세상>, <미 비포 유> 등 장애인의 삶을 주제로 한 국내외 인기 영화 20편을 엄선해 제공한다.

또 배리어 프리관(가치봄관)은 시·청각장애인을 위한 자막 및 음성 해설이 포함된 배리어 프리(Barrier Free) 영화 115편을 한 데 모았다.

특별관 판매 수익은 전액 기부된다. 헬로tv 고객은 VOD를 구매해 기부에 동참할 수 있다.

특히 LG헬로비전은 캠페인 참여 활성화를 위해 특별관 VOD 구매 금액의 50%를 헬로tv 코인으로 돌려주는 특별 혜택도 제공한다.

기부금은 한국농아인협회 산하 지부에 전달돼 '스마트 수어방송' 보급 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다. 스마트 수어방송은 사용자가 직접 TV 속 수어방송의 위치와 크기를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는 서비스로 청각장애인의 방송 시청 환경을 개선한 시스템이다.

한편 LG헬로비전은 지난해 11월 케이블TV 최초로 스마트 수어방송 서비스를 시작해 청각장애인의 방송접근권 향상에 앞장서 왔다. 또 농아인과 이들의 언어인 수어(手語)에 대한 인식 제고 캠페인을 진행하기도 했다.

 

4차산업 전문언론 '비아이뉴스' choijin@beinews.net
최진승 [최근기사]
NHN, 5천억 규모 경남 데이터센터 및 R&D센터 건립 추진
[Pick] 비트코인(BTC) 난이도 올해 최저치... 가격전망은?
블록체인 기반 전자문서 사업 탄력받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