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6-05 11:38 (금)
배틀그라운드 대항마...발로란트, 6월 2일 참전
배틀그라운드 대항마...발로란트, 6월 2일 참전
  • 정동진
  • 승인 2020.05.22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아이뉴스] 정동진 기자=리그오브레전드로 알려진 라이엇게임즈가 발로란트의 출격 채비를 마쳤다. 이로써 오버워치와 배틀그라운드에 이어 온라인 FPS 시장에 출사표를 던지며, 이들과 경쟁이 불가피해졌다.

22일 라이엇 게임즈에 따르면 발로란트(VALORANT)를 오는 6월 2일 출시한다.

발로란트는 라이엇 게임즈가 개발해 선보이는 1인칭 전술 슈팅 게임으로, 작년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10주년 행사에서 ‘프로젝트 A(Project A)’라는 가칭으로 최초 공개된 바 있다.

5대5 대전형 방식으로 다양하게 구성된 총기를 활용하여 박진감 넘치는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으며 각 캐릭터의 고유 스킬을 활용해 화려한 전술 플레이를 전개할 수도 있다.

현재 한국을 비롯해 미국, 유럽 등에서 진행 중인 발로란트 클로즈 베타 테스트(CBT)는 이달 29일 종료되며 그 동안의 플레이 기록과 플레이어 계정은 초기화될 예정이다. 

한국은 지난 5월 5일부터, 미국과 유럽 지역은 이에 앞서 4월 7일부터 CBT를 진행해왔다. 4월 개시 당일 트위치 최다 동시 시청자 수 172만명을 돌파하는 등 플레이어들의 열렬한 호응을 받아 화제가 되기도 했다.

발로란트 총괄 프로듀서 애나 던런(Anna Donlon)은 “발로란트를 기다려주신 전세계 플레이어분들께 출시 일정 소식을 알릴 수 있어서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이번 출시는 발로란트가 준비해 온 대장정의 시작으로, 앞으로 플레이어분들 앞에 펼쳐질 흥미진진한 여정에 많은 기대와 관심을 부탁 드린다.”고 밝혔다.

4차산업 전문언론 '비아이뉴스' msn06s@beinews.net
정동진 [최근기사]
[Pick] '얘들 또 싸운다' 클레이 도둑상장으로 번지는 갈등
[UP! START] 아이디어스의 인기 메뉴를 펍에서 만난다
마린보이 된 카카오프렌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