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1 14:30 (일)
쿠코인(KuCoin), 애플페이로 비트코인 구입한다
단독쿠코인(KuCoin), 애플페이로 비트코인 구입한다
  • 정동진
  • 승인 2024.09.21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인마마(coinmama) 이어 애플페이 도입|신용카드, 페이팔 등 간편결제 속속 도입
그래픽=비아이뉴스
그래픽=비아이뉴스

[비아이뉴스] 정동진 기자=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가 비자나 마스터카드 등 신용카드를 결제 수단으로 채택한 가운데, 애플페이를 도입하는 거래소가 속속 늘고 있다. 

지난 15일 코인마마(coinmama)에 이어 쿠코인도 애플페이로 거래소에 거래 중인 '암호화폐'를 살 수 있게 됐다. 이로써 결제의 편의성을 앞세워 암호화폐도 쇼핑몰에서 판매하는 상품처럼 손쉽게 거래할 수 있는 시대가 도래하고 있다.

국내는 업비트가 카카오페이로 인증을 완료 후 거래소에 등록된 케이뱅크 입출금 계좌로부터 업비트 계정으로 원화 금액을 입급하는 방식을 채택한 게 전부다.

애플페이로 비트코인을 살 수 있는 글로벌 거래소 코인마마(coinmama) / 이미지=코인마마 홈페이지 갈무리

21일 쿠코인에 따르면 서드파티 반사(Banxa)를 통해 최소 20달러부터 최대 15,000달러로 쿠코인이 취급하는 암호화폐를 구입할 수 있다. 단 애플의 웹 브라우저 사파리(Safari)를 실행할 수 있는 iOS와 맥OS를 실행하는 터치 센서가 장착된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다.

쿠코인은 코인마켓캡 기준 하루 거래량 1,300억 원 규모로 320개의 거래쌍(유효 거래량 0.1% 이상)으로 운영되는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다.

쿠코인 측은 애플페이로 달러(USD), 호주 달러(AUD), 캐나다 달러(CAD), 체코 코루나(CZK), 덴마크 크로네(DKK), 유로(EUR), 영국 파운드(GBP), 홍콩 달러(HKD), 노르웨이 크로네(NOK), 폴란드 즈워티(PLN), 러시아 루블(RUB), 스웨덴 크로나(SEK), 터키 리라(TRY) 등의 법정통화를 지원, 암호화폐를 구입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신용카드와 마찬가지로 쿠코인의 결제 수단으로 채택된 애플페이 / 자료=쿠코인

애플은 지난해 애플 크립토키트(CryptoKit)을 공개하고, 암호화폐 관련 지갑 서비스 관련 기능을 추가했다. 공개 당시 업계는 아이폰에 탑재되는 애플의 암호화폐 지갑으로 예상했지만, 실상은 지갑 업체를 위한 일종의 툴 제공에 가까웠다는 평이다.

애플페이를 채택하는 거래소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애플 앱스토어는 '암호화폐'를 지갑 허용, 채굴 금지, 거래 기능, 법률을 준수한 ICO 허용, 보상을 목적으로 설치 유도 금지 등이 존재한다. 특히 비트코인과 모네로를 비롯한 15개의 암호화폐만 승인한 암호화폐 리스트가 존재한다. 

쿠코인 관계자는 "쿠코인과 반사(Banxa)는 전 세계 고객이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목표로 글로벌 결제 수단을 계속 추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4차산업 전문언론 '비아이뉴스' [email protected]
정동진 [최근기사]
[UP! START] 더블미, 홀로그램 도시 개발 박차
[UP! START] 센트비, 해외 송금 누적 거래액 1조 원 돌파
플라이빗·에이프로빗, 개인정보 보호법 위반...시정명령 대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