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31 18:00 (화)
"보호종료청년 응원" 스타벅스, 자립지원금 대상 모집
"보호종료청년 응원" 스타벅스, 자립지원금 대상 모집
  • 김자혜
  • 승인 2024.03.18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 진학 않은 청년 대상 자립지원금·교육프로그램 제공
사진=스타벅스

[비아이뉴스] 김자혜 기자=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보호종료청년 지원사업을 전개한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이하 스타벅스)는 18일 대학에 진학하지 않은 보호종료청년에 실질적인 자립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자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보호종료아동은 아동복지시설, 가정위탁에서 만 18세 이후 보호가 종료된 이들을 뜻한다. 정부에선 매월 30만 원의 자립 수당과 주거지원서비스를 지원하나 혜택정보를 모르고 있거나 기타 사유로 모든보호종료아동에 혜택이 돌아가는 것은 아니다. 

이에 스타벅스는 이러한 복지 소외층을 발굴해 실질적 도움이 될수 있는 캠페인을 운영하는 것이다. 

 

지난 1월 보호시설을 떠나 스스로 자립해야하는 보호종료청년 지원을 위해 아름다운 재단과 MOU협약을 맺은 한편 보호종료청년 지원사업을 위한 기금 총 2억5천만원을 조성했다.

최종선발 청년에게 1인당 최대 500만원의 자립지원금을 지원하고 자립교육 프로그램, 멘토링 프로그램, 1인 50만원 상당의 여행활동 등의 지원도 이어나간다. 스타벅스와 협력관계인 한양사이버대학 무료수강 기회와 스타벅스 바리스타 교육 등에 참여할 수 있는 실질적인 교육 기회도 제공한다.

지원대상은 전국 아동복지시설(가정위탁 및 쉼터 포함) 보호종료 후 대학에 진학하지 않은 청년으로, 타 기관의 지원을 받고 있지 않은 29세(1991년) 이하의 청년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신청은 아름다운재단, 브라더스키퍼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받아 작성해 이달 말까지 이메일이나 우편, 방문접수를 제출하면 된다.

4차산업 전문언론 '비아이뉴스' [email protected]
김자혜 [최근기사]
쿠팡, 핀테크사업부 분사...간편결제시장 본격 진출
한국야쿠르트 윤호중 부회장 회장 추대
유통 매출 3월도 어둡다..."회복은 4월~2분기" 전망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