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5-24 17:54 (일)
경콘진, 경기도 콘텐츠 스타트업 30개 모집...최대 2천만원 지원
경콘진, 경기도 콘텐츠 스타트업 30개 모집...최대 2천만원 지원
  • 정동진
  • 승인 2024.05.16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아이뉴스] 정동진 기자=경기콘텐츠진흥원이 콘텐츠 특화 액셀러레이션 프로그램에 참가할 경기도문화·융복합 콘텐츠 스타트업을 찾는다.

16일 경콘진에 따르면 판교경기문화창조허브가 ‘경기START판교 액셀러레이션 프로그램’(이하 경기START판교)에 참가할 콘텐츠 스타트업을 오는 내달 5일까지 모집한다.

경기START판교는 전문 액셀러레이터와의 파트너쉽을 통한 문화-융복합 콘텐츠기업 성장지원 프로그램으로 기존에 별도 운영하던 넥시드 투자센터의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주요 기능까지 통합해 확대 운영한다.

이번 경기START판교는 ▲코맥스벤처러스·스케일랩 (스마트콘텐츠) ▲컴퍼니비·인포뱅크 (데이터기반 액셀러레이팅) ▲스파크랩·골드아크 (라이프스타일) 등 3개 액셀러레이터의 특화된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모집대상은 경기도 소재 및 이전 예정인 문화-융복합 콘텐츠 스타트업으로, 업력 7년 이내 총 30개사(프로그램별 10개사)를 선발할 예정이다.

최종 심사를 거쳐 선발된 스타트업은 6개월간 파트너 액셀러레이터의 밀착지원과 사업화 자금지원(최대 2천만 원)을 제공받는다.

추가적으로 판교경기문화창조허브 입주지원과 유망기업 대상 액셀러레이터의 직접·연계투자 등 자금과 공간에 대한 종합적인 지원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프로그램에 참가를 희망하는 스타트업은 비즈니스 특성에 따라 액셀러레이션 프로그램 중 1개를 선택 후 지원하면 된다.

경콘진 관계자는 "액셀러레이터와 함께 콘텐츠 스타트업의 시장실패 가능성을 최소화하고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4차산업 전문언론 '비아이뉴스' [email protected]
정동진 [최근기사]
1인 개발사 파이브핑거, 매각하고 '새 출발' 예고
매드 맥스가 떠오르는 '매드로드' 9개월 만에 떠난다
'나르고, 따르고' KT, 자율주행 운반카트 상용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