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18시까지 신청 마감
인터넷 및 동 주민센터 방문 신청 가능
인터넷 및 동 주민센터 방문 신청 가능
[비아이뉴스]최진승 기자= 서울시 재난 긴급생활비 지원 신청이 내일(15일) 마감된다. 미신청 가구의 경우 서둘러 신청할 필요가 있다.
서울시는 지난 3월 30일부터 재난 긴급생활비 신청을 접수해 왔다. 서울시에 거주하는 중위소득 100% 이하 가구(2024.3.18 0시 기준)가 지급 대상이다.

신청기한은 내일(15일) 18시까지다. 조건이 되는 가구라면 기간 내 신청하면 모두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청은 서울시(https://univ.jinhakapply.com/Univ924401.aspx)와 서울복지포털(https://wis.seoul.go.kr/)에서 가능하다.
인터넷 신청의 경우 5부제(신청인의 출생년도 기준)로 운영된다. 기간 내 신청을 위해 동 주민센터를 직접 방문해 신청하는 것도 방법이다.
지원 대상인 경우 선불카드 또는 제로페이 연계 모바일 상품권(서울사랑상품권) 형태로 30~50만원의 긴급생활비가 지급된다.
신청 안내서에 따르면 재난 긴급생활비 신청 후 지원까지 최소 1주일이 걸린다.
모바일 상품권(서울사랑상품권)으로 지원받으면 10% 추가지급 혜택이 제공된다. 다만 모바일 상품권은 해당 자치구 내 제로페이 가맹점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반면 선불카드(기프트카드)의 경우 추가 혜택은 없지만 서울 시내 식당, 마트, 편의점 등 신용카드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4차산업 전문언론 '비아이뉴스'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4차산업 전문언론 - 비아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진승 [최근기사][Pick] 공인인증서 퇴출... DID 설 자리 있을까? |
네이버 AI 전문가들이 멘토로... AI 챌린지 연다 |
가상현실(VR) 기술을 활용한 온라인 밋업 '눈길' |